내가 이 책을 왜 사게 되었는지는 아직도 미스테리다. 보통 이런 자기계발서는 서점에서 읽어버리거나, 도서관에서 빌려보는데 어쩐 일인지 이 책은 다른 책을 사면서 주워담고 말았다. 내가 자기계발서를 잘 안사는 이유는 예전에 나온 자기계발서가 재미있어서 닥치는 대로 읽다보니 어느순간 그 책이 그책이고, 그 내용이 그 내용이라는 사실을 깨달으면서다.
이 책도 마찬가지로 어디서 읽은, 어디선가 들었던 내용과 사례들이 저자가 주장하는 "성공하기 위해서는 능력 있게 보여야 한다"는 내용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. 사람들은 일을 잘하지만 겸손한 사람보다는 일은 좀 못해도 능력있어 보이는 사람을 더 신뢰한다는 사실을 각종 심리/사회학 조사 결과를 제시하며 능력을 표현해야 성공 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한다.
내가 워낙 자기계발서를 좋아하기에 이 책도 재미있게 읽었고 흔하디 흔한 자기계발서에도 항상 몇 가지는 배울게 있기에 이 책에서도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행동방식이 있어 공유한다.
● 좋은 소식은 기꺼이 직접 등장하라
● 나쁜 소식은 가능한 상대의 눈에 띄지 말고 굳이 직접 한다면 분노에 찬 태도로 전하라
● 장점 먼저, 단점은 나중에 말하고 두 번째 장점으로 말을 끝맺어라
● 당신 분야 전문가의 이상적인 모습, 판에 박힌 고정관념을 이용해라
그 밖에 너무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대부분 다른 자기계발서에 있는 내용들이다. (예를 들면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방법 등은 카네기 인간관계론에 나오는 내용이 요약되어 있다.)
자기계발서를 평소에 잘 안읽는데 제목에 끌려서 한번 읽어보고 싶다면 적극 추천할 수 있으나 나 처럼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었던 사람이라면, 서점에서 1장~3장, 8장만 훑어보면 될 것 같다.
■ 목차
* Prologue 충분히 노력한 당신, 이젠 인정받아라
* Chapter 1 능력 있다는 평가를 이끌어내는 법
* Chapter 2 의심 많은 상사도 나를 믿게 하는 법
* Chapter 3 나의 장점만 떠오르게 만드는 법
* Chapter 4 운과 재능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
* Chapter 5 마음을 훔치는 말하기 비법
* Chapter 6 열 마디 말보다 강력한 몸짓 사용법
* Chapter 7 볼수록 매력 넘치는 사람들의 비밀
* Chapter 8 아무도 흉내낼 수 없는 ‘아우라’를 만드는 법
* Epilogue 숨어 있던 능력, 마침내 빛을 발하다
댓글 없음:
댓글 쓰기